신조협려 리뷰, 정통 무협 RPG를 스마트폰 게임으로 즐긴다

판타지와 무협은 게임하면 빼놓을 수 없는 세계관으로 예전부터 지금까지도 많은 게임유저들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게임속 세계관이다. 서구적 느낌의 판타지와 동양적 느낌의 무협은 특히 RPG 게임의 단골 세계관으로 등장하곤 하는데 최근에는 판타지적 요소와 무협을 섞은 듯한 퓨전 세계관의 게임들도 자주 출시되고 있다. 


퍼펙트월드에서 출시한 영웅의 별 : 신조협려는 정통 무협 세계관을 토대로한 모바일 RPG 게임으로 무협을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인기 걸그룹 시크릿 멤버인 전효성을 메인모델로 내세워 홍보와 각종 이벤트로 유저수 확보에 나선 신조협려, 과연 정통 무협 RPG에 목마른 유저들의 갈증을 해소시킬 수 있을까?


▲ 로딩화면에 등장하는 신조협려의 메인모델, 시크릿 전효성



영웅의 별 : 신조협려, 스마트폰 게임으로 등장한 정통 무협 RPG


신조협려의 전체적인 그래픽과 인터페이스는 아기자기하고 과거 PC로 즐기던 무협 온라인게임을 하는 듯한 추억에 빠져들게 한다.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이라기 보다는 말그대로 정통적인 무협게임의 인터페이스의 느낌이다. 오히려 이런 인터페이스가 정통 무협 RPG라는 신조협려의 장르와 조화가 잘된 것 같다.


▲ 아기자기하고 무협적인 느낌을 풍기는 신조협려의 그래픽과 인터페이스


신조협려의 초반 게임 난이도는 낮은 편이라고 생각되지만 무협게임을 한 번도 플레이 한 적이 없다면 게임 내에 등장하는 용어들이 생소할 수도 있다. 


▲ 자동이동 시스템으로 쉽게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 깡패를 혼내줘야 하는 퀘스트


신조협려도 여타 다른 RPG게임과 비슷하게 퀘스트를 수행하며 레벨업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스마트폰 RPG게임의 경우 PC처럼 조작이 자유롭지 않기 때문에 자동이동 시스템을 적용하는데, 마찬가지로 신조협려도 자동이동을 통해 퀘스트 아주 쉽게 수행할 수 있다.


▲ 턴제로 진행되는 신조협려의 전투시스템


▲ 수동, 자동을 지원하지만 2배속, 스킵 기능이 없어서 아쉽다


신조협려의 전투시스템은 턴제 시스템으로 진행된다. 수동으로 전투를 플레이할 수 있지만 자동으로도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신조협려의 전투 시스템에서 아쉬운 점이라면 전투 진행속도가 다소 느리다는 점이다. 모바일 스마트폰 게임의 특성상 짜투리 시간에 하거나 이동 간에 잠깐씩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투 진행 옵션에 2배속, 스킵 등의 옵션이 있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라는 아쉬움이 남는다.


▲ 무기를 강화하고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


게임 내에서 얻은 무기들은 제련을 통해 강화할 수 있고 재료를 모아 직접 제조할 수도 있다. 무협게임 답게 검, 활, 창 뿐 아니라 부채같은 다양한 무기들이 존재한다.


전투에 함께 참여할 펫을 성장 시킬 수 있다


신조협려는 전투에 참여할 펫을 키울 수 있는데 강력한 아이템으로 자신의 캐릭터를 치장하는 것 외에도 좋은 펫을 구하고 키워야 게임을 쉽게 진행할 수 있다.


 주변의 유저들과 파티를 맺을 수 있는 커뮤니티적 요소를 제공


그 밖에도 신조협려에는 다소 복잡하게 느낄만큼 다양한 시스템들이 존재한다. 워낙 정통적인 무협 RPG를 추구하다보니 게임의 참신함이 부족하게 느껴지기는 하지만 오랜만에 정통 무협 RPG의 향수를 느끼고 싶은 사람들에겐 적합한 게임인 것 같다.


댓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