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완전히 탈퇴하는 방법, 알면 간단 모르면 한 세월

바야흐로 SNS 전성시대를 맞이한 요즘 누구나 한개 이상의 SNS 계정을 갖고 있다. 수많은 SNS 중에서도 국내에서는 페이스북 사용자가 압도적으로 많다. 


페이스북 이전에 싸이월드가 그러했던 것처럼 SNS는 인터넷을 통해 자인의 지인들과 교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에겐 생활의 일부가 되어버렸다.


굳이 연락하고 만나지 않아도 SNS 상으로 친구가 되어있다면 상대방의 일거수일투족을 확인할 수 있고 반대로 자신이 올리는 사진과 글을 보면서 상대방은 내가 무엇을 하는지 들여다 볼 수 있다.


최근에는 SNS가 장악한 인간미 떨어지는 세상에 회의를 느껴 자발적으로 SNS 계정을 삭제하거나 탈퇴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번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계정을 완전히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 가장 많은 사용자가 이용중인 SNS, 페이스북



페이스북 완전히 탈퇴하는 방법


페이스북은 탈퇴절차가 다소 까다롭다. 일반적인 인터넷 계정 삭제는 개인정보란에 가면 쉽게 찾을 수 있지만 페이스북 같은 경우는 여러차례 페이지 이동을 해야 "삭제"라는 단어를 만날 수 있다. 그다지 어려운 작업은 아니니 아래 그림을 보면서 천천히 따라하면 누구나 쉽게 페이스북 계정을 삭제할 수 있다.


1. 페이스북 화면의 우측 상단에서 ▼ 을 클릭하고 고객센터를 클릭




2. "고객센터에서 확인하세요" 클릭




3. 계정관리 클릭




4. 계정 비활성화, 삭제 및 기념 클릭




5.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 문구 클릭




6. "facebook에 알려주세요" 문구 클릭



7. "계정 삭제" 클릭



위의 절차를 다하면 비로소 페이스북에서 완전히 탈퇴된다. 알면 쉽지만 잘모르고서야 탈퇴하는데도 한세월이 걸릴법한 과정이다. 위의 절차대로 페이스북 계정을 완전히 삭제하면 기존의 게시물이나 사진 등의 복구가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생각한 뒤 탈퇴하는 것이 좋다.



댓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