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스마트폰 순위 (2014년 6월 최신폰 계급도)

그야말로 스마트폰의 전성기를 맞이한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생활하고 있다. 흔히 지하철, 학교, 카페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가면 많은 사람들은 어김없이 스마트폰을 들여다보고 있다.


현대시대에 스마트폰은 일상생활과 가장 밀접한 기기임에 분명하다. 사람들의 스마트폰 수요가 증가하고 스마트폰을 제작하는 기업에서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연일 새로운 모델의 스마트폰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새로운 모델의 출시 간격이 짧아지고 매 번 기술적, 디자인적 측면에서 우수한 제품들이 빠른 주기로 출시되다 보니 소비자들의 스마트폰 교체주기도 짧아지고 있는데, 요즘은 최신폰을 구입하더라도 2년 이상 사용하는 경우가 매우 줄어들고 있다. 


조선시대 계급으로 보는 최신 스마트폰 순위 (2014년 6월 계급도)


지금까지 워낙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이 출시되었고 하루가 멀다하고 최신 스마트폰들이 쏟아지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요즘 어떤 폰이 잘나가는지, 자신의 폰이 어느정도 수준인지 궁금해 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등장한 것이 스마트폰 계급도이다. 스마트폰 계급도는 출시일과 성능에 따라 스마트폰에 가상의 계급을 정한 표로써 최신 스마트폰 경향이 궁금할 때 참고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


▲ 왕의 자리에 오른 LG전자의 G3


2014년 5월 28일 정식출시된 LG전자의 G3가 스마트폰계의 왕으로 군림하고 있다. 계급에 가장 영향을 미치는 것은 성능이지만 최근에 출시될수록 성능이 좋은 것이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출시일이 늦은 신제품이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 아직까지 버틸만한 양반계급과 서서히 교체를 생각할 법한 중인계급


스마트폰 계급표를 통해 시중에 얼마나 많은 종류의 스마트폰이 출시 되었는지 알 수 있고 어느정도는 최신 스마트폰 순위의 트렌드와 성능에 대해 살펴볼 수 있다. 한 편으로는 최신 스마트폰을 구입해도 금방 순위에서 내려오기 때문에 회의감이 들기도 한다. 


▲ 주위에서 흔히 찾기 어려워진 상민, 천민 계급의 스마트폰들


위의 포스팅에서 사용한 최신 스마트폰 계급표는 구글 앱스토어에 등록 중인 "스마트폰 계급도"를 캡쳐한 것으로 "스마트폰 계급도"에서 더 자세한 스마트폰 순위 관련 정보와 성능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