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소리 만들기 어플 사용법, 1분만에 나만의 벨소리 만들기

며칠 전에 벨소리를 만들어 보려고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벨소리를 만들 수 있는 어플을 발견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워낙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지만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는 분들을 위해 짧게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우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벨소리 메이커"라는 무료어플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설치 후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폰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파일들이 모조리 뜨게 됩니다. 



음악파일이 너무 많아서 찾기 힘들다면 위의 돋보기 모양에 노래 제목을 입력해서 벨소리로 만들 파일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벨소리로 만들려는 음악파일 목록이 떴다면 파일 제목 옆의 초록색 박스를 눌러줍니다.



초록색 박스 버튼을 누르면 왼쪽과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서 수정을 눌러주세요. 여기까지 잘 따라 하셨다면 아래 우측과 같이 본격적인 벨소리 수정 창이 뜹니다. 뭔가 복잡해 보이지만 사실 엄청 간단합니다. 우측에 표시한 것처럼 벨소리로 만들어지는 영역을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앞쪽 화살표와 뒤쪽 화살표를 조절해서 벨소리로 잘라내고자 하는 위치를 잡아주셔야 하는데 잘라낸 영역은 아래 재생 버튼으로 미리 들어볼 수 있기 때문에 직접 들어보면서 정확한 위치를 찾으시면 됩니다. 여기서 추가적으로 스피커 모양 버튼을 누르시면 페이드인&아웃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페이드인, 페이드아웃이란? : 볼륨이 서서히 커졌다가 서서히 작아지는 효과입니다.) 모든 작업을 마치셨다면 디스켓 모양을 눌러주세요.



유형을 벨소리로 하신 후 저장을 눌러주세요. 저장한다고 해서 원본 파일이 수정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벨소리 파일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원본 음악파일의 손상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장을 완료하면 원본 파일명 뒤에 -벨소리라는 이름이 붙어서 생성됩니다. 저장 후 나오는 기본 벨소리로 지정 버튼을 누르시면 벨소리가 적용이 됩니다. 이상 1분 만에 나만의 벨소리 만들기였습니다.


댓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