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3 구단생성부터 스타터팩 활용과 팀자금 운영을 살펴보자

피온3에 입문한 뒤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감독을 생성하는 일이다. 감독명을 정하고 자신만의 스쿼드를 꾸려야 합니다. 자신이 평소에 좋아하는 팀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후회 없는 선택이겠지만 단순히 팬심만으로 스쿼드를 구축하고 후에 후회하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초반 스쿼드를 구축하는게 좋을까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어떤 팀을 선택해야 하고 어떤 선수를 영입하는 것이 효율적인지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구단등급에 따라서 데려올 수 있는 선수의 수가 다르다


처음 팀 생성은 자신이 고른 팀에서 작게는 3명 많게는 9명의 선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 수는 구단의 등급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는데 자신이 고른 그 팀의 선수(3명~9명)를 제외하고 나머지 스쿼드는 고른팀과 전혀 상관없는 능력치 50이하의 선수들로 랜덤하게 채워집니다. 예를 들어 최상급 구단인 바르셀로나를 자신의 팀으로 정해서 메시, 사비, 이니에스타 3명과 나머지 50스탯 이하의 선수들로 팀을 구성할 것 인지 중급 구단인 스완지시티를 선택해서 기성용, 미추, 치코, 데구즈만, 나단다이어 5명과 나머지 50스탯 이하의 선수들로 구성할 것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구단명

영입가능수 

주요선수 

 구단명

영입가능수 

주요선수 

맨유

웨인루니

바르셀로나 

3

리오넬메시 

첼시 

에당아자르

레알마드리드 

C.호날두 

맨C

3

S.아게로

 세비야

J.나바스 

퀸즈파크 

박지성 

 A.마드리드

팔카오 

스완지 

5

기성용 

 말라가

호아킨 

 아스날

 아르테타

 셀타비고

박주영 

 뮌헨

3

리베리 

 AC밀란

4

보아텡 

샬케04 

4

훈텔라르 

 유벤투스

3

부폰

레버쿠젠 

5

쉬얼레 

 인터밀란

4

팔라시오 

 함부르크

손흥민 

 AS로마

데로시

 아우스부르크

 구자철

나폴리 

4

카바니 

 도르트문트

4

M.훔멜스 

우디네스 

디나탈레 

 올림피크리옹

L.로페스

 산토스

N.네이마르 

 마르세유

4

A.아아유

셀틱 

 G.후퍼

 파리셍제르망

이브라히모비치

 LA갤럭시

데이비드베컴 

 릴

M.드뷔시 

 전북

7

이동국 

 FC포르투

4

J.무팅요

FC서울 

7

데얀 

 벤피카

4

N.니콜라스

인천

 설기현


위의 표는 각리그 주요구단별 등급에 따른 영입가능 선수 수와 주요선수를 정리한 것 입니다. 별 5개가 최상급 구단으로 3명을 선택할 수 있고 그뒤로 반개씩 떨어질때마다 1명씩 추가 영입이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스타터팩으로 원하는 선수 4명을 추가영입하자


팀을 생성한 후 신규감독의 경우 스타터팩으로 원하는 선수 4명을 추가영입할 수 있습니다. 스타터팩은 아무조건 없이 자신이 원하는 선수를 선택할 수 있으므로 자신이 고른팀에서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포지션의 선수를 영입하면 좋습니다. 스타터팩 때문인지 1:1 매칭을 돌리면 대부분의 상대팀들은 메시, 호날두, 이브라히모비치를 보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각 포지션 별 최고의 스탯을 가진 선수는 이전 포스팅 참고]


스타터팩으로 영입한 선수는 바로 판매가 안되기 때문에 "메시만 4장 뽑아서 장사를 하겠다"는 생각은 안하시는 게 좋습니다. 다만 강화는 가능하기 때문에 간혹 어떤 분들은 메시만 4장 뽑아서 강화를 시도하겠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강화에 실패할 경우 제대로 된 팀 운영이 힘들어질 수 있는 위험이 있기에 초반에는 자신의 팀에 부족한 포지션의 선수들을 보강하는 안정적인 운영을 추천합니다.



 선수 재계약비를 염두하고 구단자금을 사용하자


실제축구에서도 구단자금 운용을 잘하지 못하는 팀은 위기를 맞게 되기 마련입니다. 피온3도 마찬가지로 보유자금을 무분별하게 사용하다보면 재계약비, 추가선수 영입 등을 원할하게 하지 못해 어려운 팀 운영에 직면할 수도 있습니다. 항상 재계약비는 염두해두고 돈을 사용하셔야 하는데, 그렇다면 재계약비는 언제 지급되고 얼마나 필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PC방에서 계약연장을 하면 10% 할인 받을 수 있다.?]


기본으로 선수는 40경기에 출전할 수 있습니다. 40경기가 지나면 선수를 사용할 수 없게 되는데 40경기가 마감되기 전에 반드시 재계약을 해서 계약연장을 해줘야 계속 선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약비는 보통 남은 게임수와 선수의 스탯에 따라 3000~8000EP의 계약비가 듭니다. 실제와 마찬가지로 경기출전 여부에 상관없이 40경기가 진행되면 재계약을 진행해야 하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나머지 부족한 포지션 선수영입은 어떻게 해야할까?


현재 피파온라인3에서 선수를 영입할 수 있는 방법은 3가지 입니다. 이적시장에서 다른유저가 올려놓은 선수를 구입하거나 선수카드팩을 상점에서 사서 선수를 영입하거나, 게임을 통해 랜덤으로 주어지는 선수카드팩을 획득하여 선수를 영입하거나..여기서 추천드리는 방법은 일단 게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EP와 선수카드팩으로 선수를 영입하는 방법 입니다. EP로 상점에서 파는 선수카드팩을 구입하는 것은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적시장을 통해 싸고 고효율인 선수들을 영입하자]


이적시장에 보면 가격에 비해 효율이 좋은 많은 선수들이 있습니다. 앞서 기본팀에서 고른 선수와 스타터팩으로 추가보충한 선수로 어느정도 스쿼드가 구성되었을텐데 여전히 50이하의 스탯으로 구성된 구멍? 포지션이 있을겁니다. 일단 여기는 이적시장에서 저렴하면서 능력치가 괜찮은 선수들을 영입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고가의 선수를 구입하는 것보다 적당한 가격의 선수를 영입해서 강화하고 레벨업 시켜서 사용하는 것이 초반 부족한 팀사정에는 훨씬 효율적입니다.



 구단관리에서 최종 스쿼드와 전술을 설정하자


스쿼드에 대한 대략적인 구성이 마무리 되었다면 이젠 경기에 앞서 최종스쿼드와 팀의 전술을 설정해야 합니다. 주장을 임명하고 전담키커를 지정하고 수비전술, 공격전술 등 세세한 부분까지 설정을 해줍시다.. 피파온라인3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전술의 설정에 있어서 매우 세부적인 설정까지 가능한 점입니다.


[드래그 앤 드롭으로 포지션을 마음대로 설정]


[각 상황에 맞는 세부적인 전술을 설정]


아직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아 "뭐가 좋다"?라고 말씀드릴 상황도 아니고 가장 효과가 뚜렷한 좋은 패턴이 있다고 하더라도 패턴에 얽매이기보다는 자신이 구사하고 싶은 스타일로 나가는게 게임의 재미를 위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랫동안 축구게임을 좋아해 피파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축구게임을 해왔지만 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답이 없는..자신만의 스타일이 가능한 것이 축구게임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댓글 트랙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