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소닉링스타 게임리뷰 요즘 니가 제일 잘나간다며?

애니팡, 드래곤플라이트에 이어 탭소닉 링스타라는 리듬액션 게임이 모바일로 출시되고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전 아케이드용이나 PC용 리듬액션이 단순한 타이밍에 맞춰 키패드를 누르는 방식이었다면 탭소닉 링스타는 모바일 환경에 맞춰 다양한 터치방식으로 신선함을 주고 있는데요. 네오위즈에서 야심차게 개발한 탭소닉 링스타는 어떤 게임인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엣찌의 게임리뷰 :: 탭소닉링스타가 뭐길래, 이렇게 인기가 많은거지?


탭소닉 링스타는 네오위즈에서 제작한 모바일용 리듬액션 게임입니다. 최신가요에 맞춰 리듬을 터치하여 음악을 끊김 없이 연주하고 오디션 컨텐츠와 카카오톡 연동으로 친구와 커뮤니케이션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게임사양이 조금 높은 것 같습니다. 로딩시간이 다른 게임들에 비해 꽤 소요되고 지원하지 않는 폰도 있으니 게임 실행에 문제가 생기신다면 지원되지 않는 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안드로이드 2.3이상 권장)

  

  [지원기기]

- 갤럭시S2 / 갤럭시S3 / 갤럭시 노트 / 갤럭시 넥서스 
- 옵티머스 2X / 옵티머스 LTE / 옵티머스 LTE2 
- 베가레이서 / 베가레이서2 / 베가S5 
- HTC EVO 4G / HTC 디자이어 HD 



처음 탭소닉링스타를 실행하면 캐릭터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저는 사각머리를 선택했구요. ^^; 자신만의 캐릭터로 육성하면서 연습도 하고 오디션에 참가도 해서 친구들과 경쟁할 수 있습니다. 저는 렙이 낮아서 아직 오디션에 참가할 수 없네요. 오디션은 레벨 10 이 후 부터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쩔 수 없이 들어온 연습모드입니다. 위에 번개모양이 보이시나요? 애니팡의 하트, 모두의게임의 햇살과 같은 역활은 합니다. 번개 5개면 총 5번을 시도할 수 있어요.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충전되고 친구초대 등을 통해서 채울 수 있답니다. 도전할 수 있는 곡은 레벨에 따라 틀린데 저는 아직 레벨이 낮아서 Easy 난이도의 곡들만 연주할 수 있군요. 우측상단 친구관리 바로 옆에 있는 별모양 포인트로 도전가능한 노래를 추가할 수도 있어요.



본격적인 게임화면 입니다. 저는 강남스타일을 선택해서 도전했어요. 주황색 동그라미가 빨간색 테두리의 원과 겹쳐질때 터치를 하면 되요! 쉬운 난이도의 곡이라 처음하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완주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터치외에도 드래그, 누르고 있기와 같이 변칙적인? 터치들도 음악에 맞게 출현해요. 저는 위 화면의 파란색 동그라미가 가장 어렵더라구요. 드래그 표시 된 지점까지 박자에 맞춰 드래그 해줘야 합니다. ^^; 너무 빨리 움직여도 안되고 너무 천천히 움직여도 안되더라구요.



연주를 마친 결과화면입니다. 종합성적과 획득한 스타포인트, 경험치 등이 표시되요. 상단에 보면 성적표를 SNS계정에 자랑할 수도 있어요.



친구들의 점수를 앞지르면 랭킹이 올랐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역시 이런 게임은 상대방의 스코어를 앞지르는데서 보람과 쾌감을 느끼는 것 같아요.



탭소닉링스타를 직접 플래이 해보니 왜 인기가 많은지 알 것 같았습니다. 음악의 리듬과 박자에 따라 진행되는 다양한터치에 마치 직접 연주 하는 듯한 몰입감이 생기는 것 같았어요. 자신이 한 리듬감 하신다고 생각하신다면 요즘 대세게임인 탭소닉링스타에 도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댓글 트랙백